CBS 노조 페이스북바로가기

공지사항 > 조합원광장 > 공지사항

  • 제목 CBS 미래를 위한 노사혁신 TF 발족 합의
  • 이름관리자 날짜2018-12-10 오후 5:07:50 댓글0 조회267
  • CBS 노사가 ‘CBS 미래를 위한 노사혁신TF'(이하 혁신TF)를 가동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노사는 그동안 대내외 환경변화에 걸맞는 회사의 혁신방안을 마련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혁신TF 가동을 위한 합의문 서명이 이뤄졌습니다.

    혁신TF는 본사와 지역의 조직개편 및 제도개선 등 회사 미래발전과 관련한 의제를 기반으로 안을 마련하게 됩니다.
    이 혁신TF가 도출한 안은 단순한 정책 제안이 아닌, 노사의 공식 안으로 채택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혁신TF는 과거의 TF와 달리, 커다란 연구의 종합이 아닌, 그간 진행된 논의 과정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조직개편과 인사제도의 쟁점과 해결 사항들을 정리하고 처리하는,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TF로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조직개편의 경우, 단순히 특정 조직을 하나 신설하는 방식이 아니라, 기존의 조직의 개혁 방향으로 논의 내지 합의됐던 것들을 함께 연결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혁신TF는 앞으로 3개월 동안 가동될 예정이며, 노사 양측에서 14명의 위원이 참여합니다.

    노사공동대표 6명의 위원들은 보도,편성,기술,TV,경영,지역에서 투표로 각각
    선정할 예정이며 12일과 14일에 1차,2차 투표를 각각 진행하게 됩니다.

    위원으로 선정된 6명 가운데 최소 4명 이상은 TF상근위원으로 활동합니다.

    아울러 TF에는 이들 6명의 노사공동대표 위원들과 함께 노사참여위원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이번 혁신TF는 디지털 환경의 급변속에서 CBS 매체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해법을 치열하게 논의할 것입니다.
    직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적극적인 의견제공을 부탁드립니다.

    2018년 12월 10일

    (재) CBS ∙ 전국언론노동조합 CBS지부



  • 첨부파일